안드로이드 ONE UI 3.1에서 갤럭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굿 락(good lock) 많이 쓰고 계실 텐데요. 혹시나 갤럭시 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께 굿 락을 사용하면 좋은 점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굿 락 자체의 기능으로 폰을 설정한다기보다는 플러그인으로 여러 어플들을 끼워서 폰을 설정하고 꾸밀 수 있는 연결고리 같은 앱인데요.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시죠.
아참 갤럭시 s21 구매 후 꼭 필수로 해주어야할 설정들에 관한 포스팅을 읽어보시지 못한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어떤 설정들이 있는지 혹시 나는 그런 설정 모르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 목차입니다.
- 노티스타를 이용한 카카오톡 몰래 읽기
- 멀티 스트리밍
- 상태 표시줄 정리
위 3가지 기능들을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우선 굿 락을 설치해야겠지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굿락(good lock)을 검색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노티스타를 이용한 카카오톡 몰래 읽기
기존 비행기모드를 활용해서 카톡에서 1이 사라지지 않게 몰래 읽는 방법이 있었지만 굿 락에 있는 노티 스타를 이용하면 비행기 모드를 하지 않더라도 잠금화면에서 카톡 메시지를 일부가 아닌 100% 전부다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뭔가 애매한 관계나 혹은 중요한 메시지 기는 하나 답장하기는 곤란한 카톡 등을 확인하실 때 유용한 기능이라 소개해드립니다.
*노티스타를 활용하여 카톡을 몰래 읽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굿락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2. 하단부 unit메뉴창을 눌러 NotiStar라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줍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NotiStar를 터치해서 실행시키시고 [NotiStar를 동작시키기]를 활성화시킵니다.
4. 아래쪽에 [애플리케이션 목록]에 들어가셔서 모든 어플을 해제시키신 뒤 카카오톡만 활성화시켜줍니다.
5. 그리고 빠져나와 아래쪽에 [잠금화면에서 사용하기]를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6.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잠금화면에 화살표 모양이 뜨게 되며 카톡이 왔을 경우 잠금화면 중앙에 있는 화살표를 위로 드래그해주면 카톡 내용을 몰래 읽으실 수 있습니다.
멀티 스트리밍 활용법입니다.
굿 락에서 하단부 Family메뉴에 들어가시면 [Sound Assistant]를 설치하셔서 [멀티 사운드]를 활성화시키면 두 개의 영상이나 음악 즉 멀티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멀티 윈도를 사용하더라도 멀티 사운드를 활성화시키지 않으면 두 개의 영상 중 재생시킨 하나의 영상만 스트리밍 되는데 멀티 사운드를 활성화시키면 두 영상 모두 스트리밍이 됩니다.
혹시나 멀티 사운드가 지원되지 않는 앱이 있어 멀티 스트리밍이 안된다면 [MultiStar]로 가셔서 [멀티 포커스]를 활성하시면 거의 모든 어플에서 멀티 스트리밍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 상태 표시줄 정리하는 법입니다.
굿 락의 [QuickStar]를 설치하시면 상태 표시줄에 나타나는 여러 종류의 정보들을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것저것 불필요한 알림이 상태표시줄에 뜨는 것을 설정하여 보다 깔끔한 상태표시줄을 꾸미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설정을 해제하면 상태 표시줄에 베터리 잔여용량만 표시가 되며 시계의 위치나 오전오후 표시 등과 같은 디테일한 설정도 가능하니 상태표시줄에 이것저것 잡다한 알림들이 뜨는 게 싫으신 분들께는 꼭 필요한 설정일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이처럼 굿럭의 다양한 기능들 중 제가 사용해보고 가장 유용하다고 느껴지는 3가지 설정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이것저것 설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더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기능들을 발견하면 다시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