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ATP투어]두바이오픈 듀티프리 테니스 챔피언십 8강 매치업 분석입니다. 가시죠 !! 고고고 ~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두바이 오픈 벌써 8강이네요.... 마치 오늘이 금요일인 것처럼요.

그럼 빠꾸 없이 바로 가시죠 !

선수명(시드) 상대전적 선수명(시드)
L. 해리스(예선통과) 0 : 0 K. 니시코리
D. 샤포발로프(3) 2 : 0 J. 샤르디
A. 카라체프(와일드 카드) 0 : 0 J. 시너(16)
M. 퍼소비치스 1 : 2 A. 루블레프(2)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루블레프 선수 벌써 500 타이틀을 연속 4개나 보유하고 있네요 ㄷㄷ 2009년부터 500 시리즈 연승 최장기간 2위로 올라섰습니다.

1위는 로저 페더러....ㄷㄷ

2위가 루블레프(작년 함부르크 대회 이후로 ATP 500 대회에서 진 적이 없네요 Lol)

3위가 앤디 머레이 선수입니다.

과연 이번 대회를 우승까지 마무리하며 페더러 선수와 어깨를 나란히 할 기록을 세울 것인지 주목해봐야 할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 8강 상대는 퍼소비치스 선수입니다. 상대전적은 2승 1패로 근소하게 앞서 보이지만 직전 대회였죠. 도하 대회에서는 퍼소비치스 선수의 기권으로 전적에서 빠졌죠. 무튼 두 선수다 단단한 스트로크가 강점인 만큼 대 혈전이 예상되지만 올 해만 두 번 만나 모두 루블레프 선수가 이겼으며 조금 더 거슬러 올라가 작년 롤랑가로스 16강에서도 두 선수가 만나 루블레프 선수가 이겼네요. 랭킹도 랭킹이지만 백핸드 스트로크에서 루블레프 선수가 조금 더 앞서 있다고 보기에 이번 8강도 루블레프 선수의 승리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껄껄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이번 대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샤포발로프 선수입니다.

8강 상대는 샤르디 선수인데요. 두 번 만나 모두 이긴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왼손잡이 특유의 슬라이스 서브와 함께 템포 빠른 스트로크로 샤르디 선수를 격하게 압박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상대적으로 노장인 샤르디 선수가 템포 적응에 어려움을 보이며 열세를 보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샤포발로프 선수의 4강 진출을 예상해봅니다 껄껄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이번 대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니시코리 선수입니다.  2018년 연말 탑 10 이후로 오른쪽 손목과 팔꿈치 어깨 부상 때문에 지금은 랭킹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데요. 그가 투어에 도전을 즐기면서 부상 전의 기량을 회복하여 다시 탑 10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US 결승까지 진출했던 그는 아시안의 작은 체구에 불구하고 탄탄한 베이스라인 플레이를 통해 탑 10에서 세계를 호령했던 지난 과거를 다시 회복하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과연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반등의 계기를 마련할지가 매우 주목됩니다.

8강 상대는 L. 해리스 선수죠. 이번 대회 예선 통과자로 8강까지 진출했는데요. 과연 신예의 패기를 노장의 관록으로 꺾을 수 있을지. 둘의 신장 차이는 15cm나 됩니다. 하지만 니시코리 선수의 장점은 바로 베이스 라인 플레이와 리턴 능력에 있죠. 해리스 선수의 강력한 서브를 얼마나 노련하게 리턴할지가 이번 경기의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자세를 다잡은 만큼 니시코리 선수가 좋은 경기 펼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껄껄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그저 올해의 태풍이죠. 아슬란 카라체프 선수입니다. 원래 114위였는데 호주오픈 이후로 랭킹이 42위로 그냥 대기권 돌파해버렸는데요. 이후로 출전한 대회들도 성적이 꽤나 좋은 편입니다. 나이가 어리진 않지만 올해 이 페이스 잘 유지한다면 향후 몇 년 동안은 아주 요주의 선수가 될 가능성이 농후한 선수입니다.

이번 8강 매치업 상대는 이탈리아의 J. 시너 선수입니다. 아주 어린 선수지만 시드를 배정받을 정도로 랭킹이 높은 선수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강력한 카라체프 선수의 스트로크에 희생양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껄껄

 

지금까지 8강 매치업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아 기대가 아주아주 큰 이번 대회 8강 매치업이었습니다.

누가 어떤 선수가 이기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지만 각자 응원하는 선수가 승리한다면 제일 좋겠죠?

이 선수 명단 중에 응원하시는 선수가 있으신가요? 불금에 맥주나 콜라 한 잔 가지고 응원하는 선수가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8강 매치업이었습니다. 8강 경기 결과로 다시 찾아뵐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