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 ATP 500] ABN AMRO World Tennis Tournament 4강 경기 결과입니다.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펼쳐지고 있는 ABN AMRO World Tennis Tournament 4강 경기 결과입니다.

8명의 탑시더 중 단 2명만이 4강까지 살아남은 이번 대회입니다.

그 남은 두 탑시더가 4강에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지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

 

4강 경기 결과입니다 ^^

선수명 스코어 선수명 승리자
M. 퍼소비치스 6-4, 6-1 B. 초리치 M. 퍼소비치스
A. 루블레프(4) 6-3, 7(2)-6 S. 치치파스(2) A. 루블레프(4)

먼저 퍼소비치스 선수와 초리치 선수의 4강 경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대회에 와일드카드를 받고 출전한 퍼소비치스 선수가 1시간 25분 만에 초리치 선수를 6-4, 6-1의 스코어로 손쉽게 물리치고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경기 세부 스탯부터 살펴보시죠.

출처 - ATP 공식 홈페이지

4개의 서브 에이스와 75%의 첫 서브 득점률을 바탕으로 브레이크 포인트 찬스를 100% 살린 퍼소비치스 선수가 이길 수밖에 없는 경기력으로 초리치 선수를 4강에서 잡고 결승에 진출했는데요. 의외의 사실은 첫 서브 평균 속도가 퍼소비치스 선수는 187.2 km/h로 초리치 선수의 첫 서브 평균 속도인 193.8km/h보다 느리다는 점이네요!! 놀랍습니다만 이렇게 또 볼 스피드가 전부가 아님을 이번 경기를 통해 배우는 것 같네요. 역시 테니스는 확률의 게임으로 속도도 속도지만 그만큼 정확한 코스로 상대방 코트에 샷을 성공시키느냐가 과연 가장 중요한 점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음으로 루블레프 선수와 치치파스 선수의 4강경기도 살펴보시죠!

상대 전적 3승 3패로 팽팽한 두 선수의 맞대결이었는데요.

루블레프 선수가 치치파스 선수를 1시간 37분 만에 6-3, 7(2)-6으로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이겼네요.

둘 다 8강에서 세트올 접전을 거치고 올라온 터라 이번 경기도 세트올 접전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했는데...

루블레프 선수가 본인의 서브 게임은 잘 지키고 치치파스 선수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할 기회가 왔을 때 확실하게 그 기회를 잡으면서 이번 4강전을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세부 경기 스탯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ATP 공식 홈페이지

서브 에이스에서는 두 선수 7개와 6개로 큰 차이가 없으나 첫 서브 득점률에서 84%인 루블레프 선수가 74%인 치치파스  선수보다 훨씬 높았으며 브레이크 위기 때 이를 내어 주지 않고 100%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면서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치치파스 선수를 이길 수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덤으로 치치파스 선수의 서브게임을 브레이크 할 기회가 왔을 때 67%의 확률로 브레이크 찬스를 득점으로 가져오면서 이 경기를 이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 결승전 매치업입니다.

선수명 상대전적 선수명
A. 루블레프(4) 1 : 1 M. 퍼소비치스

A. 루블레프 (출처 : ATP 공식 홈페이지)

 

M. 퍼소비치스

2번 만나 1승 1패로 두 선수 팽팽한 상대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결승 프리뷰는 다음 글을 통해 소개해 드리며 이상으로 ABN AMRO 대회 4강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강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어지는 테니스 소식들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구독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