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ATP투어] 멕시코오픈 아카풀코 Abierto Mexicano Telcel presentado por HSBC 8강전 매치업입니다 ~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불금에 출근은 잘하셨나요? 오늘 조금만 버티면 곧 주말입니다!! 주말에 앞서 멕시코 오픈 8강전 예상 한 번 해보겠습니다.

빠꾸 없이 바로 가시죠!

선수명(시드) 상대전적 선수명(시드)
S. 치치파스(1) 2 : 2 F. 오거-알리아심(7)
L. 무세띠(예선통과) 0 : 0 G. 디미트로프
C. 노리 0 : 0 D. Koepfer
A. 즈베레프(2)-기권승 W/O C. 루드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페나조 시대를 종결시키고 차세대를 이룰 선수들이라고 봐도 무방할 두 선수의 매치입니다! 500 시리즈인 만큼 8강 대진이 짱짱한데요! 두 선수 4번 만나 2승 2패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요. 19년도에 3번 만나 알리아심 선수가 2승 1패로 앞서 나가다 20년 마르세유에서 치치파스 선수가 설욕하며 2승 2패로 동률을 이뤘습니다. 상대적으로 최근 기세로는 치치파스 선수가 강세로 볼 수 있겠습니다. 호주오픈 4강 그래고 상대전적에서도 최근 2연승 중이거든요.

그러나 어린 두 선수의 매치인만큼 매우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여러분의 예상은 어떠신가요?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이번 대회 태풍의 주인공이죠 로렌조 무세띠 선수가 14년도 챔피언 그레고리 디미트로프 선수를 8강에서 만났습니다! 그야말로 신구 대결! 신예 무세띠 선수와 관록의 디미트로프 선수의 대결입니다. 두 선수 모두 원 핸디드 백 핸더로 아주 클래식한 매치가 될 것 같은데요. 첫 맞대결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8강까지 수월하게 올라온 디미트로프 선수(1회전 2세트 도중 상대 기권, 16강 6-4, 6-2 승리)가 예선을 거쳐 1회전부터 8강까지 세트 올 경기를 뚫고 올라온 무세띠 선수보다 체력적으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으며 아무래도 경험이 적은 무세띠 선수가 승리하려면 더 많이 뛰어야 한다는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디미트로프 선수가 승리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리틀 페더러로 유명세를 얻으며 탑 10까지 진입했으나 상대적으로 아쉬운 메이저 성적 때문에 항상 조금은 부족했던 선수로 인식이 되었는데요. 다시 한번은 비상하길 기원합니다. 물론 무세띠 선수가 쑥쑥 성장해서 탑 10에 진입하는 모습도 기대합니다.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랭킹과 나이가 비슷한 두 선수의 대결입니다. 무려 둘 다 왼손잡이에 차이 점이라고는 노리 선수의 신장이 8cm(188cm) 더 크다는 점입니다. 이는 곳 서비스의 각도가 차이가 난다는 점인데요. 올 시즌 7승 5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노리 선수가 올 시즌 2승 4패 중인 Koepfer선수보다 조금 앞선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100위권 내에 선수들은 정말 한 끗 차이라 상대전적, 랭킹, 나이, 신장 이런 요소보단 당일 컨디션과 공의 상성의 차이가 더 크게 작용하는데요. 과연 노리 선수가 이기면서 상위 랭커의 자존심을 지킬 것인지 아님 Koepfer선수가 첫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다음 대결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지 기대가 되는 매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8강 카드였죠. 2번 시드 알렉산더 즈베레프 선수와 케스퍼 루드 선수의 경기는 루드 선수의 기권으로 즈베레프 선수가 4강에 부전승으로 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상으로 8강 매치업 소개와 간단한 예상을 다뤄봤는데요. 여러분들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그냥 봐도 재미난 테니스 알고 보면 더 재미있겠죠?

금요일 조금만 힘내시고 다들 불금과 함께 즐거운 주말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