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ATP투어] 2021 마이애미 마스터즈 알고보면 더 재밌는 이야기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2021 마이애미 마스터즈 예선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본선에 들어가 전에 마이애미 마스터즈를 보는데 알고 보면 더 재밌을 10가지 이야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드 배정 받은 선수들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다뤘고 이번엔 알고 보면 더 재미난 마이애미 오픈 10가지 이야기입니다.

1) 메드베데프

이번 대회 톱시드의 메드베데프는 러시아를 ATP컵 우승을 하도록 이끌었고 호주오픈에서 생애 두 번째 결승 무대를 밟았으며 마르세유에서 열린 프로방스 13에서 우승한 후에 마이애미로 날아왔습니다. 마이애미 오픈에는 3번째 출전이며 이번 대회 톱시드로 생애 네 번째 ATP 마스터즈 1000 타이틀에 도전합니다. 

2) 빅 4에서 벗어나다.

이번 역시 메드베데프 선수가 포인트네요. 2005년 7월 레이튼 휴이트가 세계 2위였던 이후 처음으로 빅 4-로저 페더러, 라파엘 나달, 노박 조코비치, 앤디 머레이-가 아닌 메드베데프 선수가 2위를 차지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것입니다.

 

3) 좋은 폼의 즈베레프

즈베레프 선수는 멕시코 아카풀코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자신감을 한껏 끌어올려 마이애미로 날아왔습니다. 결승 상대는 치치파스 선수였고요. 즈베레프 선수 역시 자신의 네 번째 ATP 마스터즈 1000 타이틀을 수집하기 위해 달릴 것입니다. 즈베레프 선수 역시 작년 US오픈에서 생애 첫 그랜드 슬램 결승전을 오르며 기량이 상승하고 있음을 증명했는데요. 이번 대회에 역시 주목해야 할 선수임이 분명합니다.

4) 루블레프 ATP 마스터즈 1000에서도 통할까?

루블레프 선수는 ATP 500 시리즈에서의 왕이었죠. 4개의 500 시리즈를 연속 우승하며 아카풀코에서 아쉽게도 23연승에서 연승 행진이 멈춰버렸지만 확실히 500 시리즈에서는 상위 포식자임을 유감없이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ATP 마스터즈 1000 시리즈에서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2019 웨스턴 앤 서던 오픈에서 8강에 올랐던 기록이 최고 기록이며 2년 전 마이애미 오픈에서는 3라운드까지 진출한 것이 이번 대회 최고 성적이었는데 과연 이번엔 좀 더 위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

5) 러시아인들의 활동

메드베데프와 루블레프를 선봉으로 2018 롤렉스 파리 마스터즈 우승자인 카렌 하차노프 선수와 2021 두바이 오픈 우승자인 아슬란 카라체프 선수까지 러시아 선수들의 강세가 돋보이는 2021 시즌입니다. 이번 마이애미 오픈에서도 그 강세를 유지할지 생애 첫 ATP 마스터즈 1000 시리즈인 카라체프 선수는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지 너무나 기대되는 포인트입니다.

6) 단식 주자들

탑시드 선수들 지난번 포스팅에 한번 소개해드렸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1.03.23 - [테니스 人] - [2021 ATP 투어] 마이애미 오픈 탑시드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021ATP투어] 마이애미 오픈 탑시드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올 시즌 첫 마스터즈 1000 시리즈가 되어버린 마이애미 오픈 탑시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빠꾸 없이 바로 보러 가시죠.이번 대회 역시 페나조는 불참했는데요. 아

biyafafa.tistory.com

7) 앤디 머레이의 와일드카드 출전입니다.

전 세계랭킹 1위죠. 앤디 머레이 선수가 고관절 수술 이후 로테르담에서 한번 복귀전을 치르고 쉬었다가 다시 마이애미 오픈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 2회 우승(2009, 2013) 자로 리턴에서 가장 높은 득점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테르담에서는 조금 아쉬웠는데 이번 대회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역시 기대가 됩니다.

8) 복식 주자들

단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받는 복식이죠. 동호인 관점에서 복식경기를 보게 되면 상당히 다이내믹하고 단식보다 더 아기자기한 느낌이 많이 들죠. 실제로 보고 써먹을 수 있는 부분은 적지만 그래도 여러 가지 전술과 함께 공이 지나다니는 길을 보신다면 경기력 향상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 단복식 중복 출전

루블레프 선수와 하차노프 선수가 페어로 복식경기에 출전하고, 디미트로프 선수는 니시코리 선수와 이스너 선수는 프리츠 선수와 페어를 이뤘습니다. 또한 즈베레프 선수는 팀 푸에츠 선수와, 알리아 심 선수는 후르카츠 선수와 페어 해서 복식경기에 함께 출전했는데요. 이 선수들이 단식과 더불어 복식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 것인지도 흥미로운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10)  그랜드스탠드

관중의 감소로 인해 그랜드스탠드 코트가 메인 코트로 사용되어진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알고 보면 더 재밌는 ATP 마스터즈 1000 마이애미 오픈 10가지 이야기였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