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ATP투어 소식 앤디 머레이의 복귀 ! 마이애미 오픈에 앤디머레이 선수가 복귀한다는 소식입니다.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오늘은 ATP 투어 소식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전 세계랭킹 1위죠. 앤디 머레이 선수의 복귀 소식입니다.

로테르담 오픈에서 잠시 복귀해서 1회전 통과를 했던 머레이 선수가 이번 마이애미 오픈에 와일드 카드로 복귀한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2009년과 2013년 대회 챔피언인 앤디 머레이는 마이애미 오픈에서 여러 기록을 세운 선수입니다. 

우선 리턴 포인트 자체가 말이 안되는데 마이애미 오픈에서 머레이 선수의 리턴 포인트 획득률은 무려 44.7%나 됩니다. 리턴에서 거의 반 정도는 득점으로 가져간다는 건데.. 서브를 넣는 상대방 입장에서 엄청난 압박이 아닐 수 없죠. 이 부문 NO.1입니다.

그리고 첫 서브의 리턴 포인트 확률도 NO.1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확률이 무려 36.4%입니다. 첫 서브 3개 중 1개는 무조건 리턴으로 포인트를 낸다는 말인데. 실로 엄청난 기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토록 마이애미 오픈에서 좋은 성적과 추억이 담겨있는 앤디 머레이 선수인데요.

역대 리턴 포인트 확률 순위 한 번 보고 가시죠 ~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보시다시피 마이애미 오픈에서 리턴 포인트 확률 탑 10 중에 세계랭킹 1위를 거쳤던 선수들도 다수 있으며 현재 세계랭킹 1위인 조코비치 선수마저도 2위일 만큼 이번 대회에서 머레이 선수가 거두고 있던 기록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엉덩이 수술 이후 복식에서만 나서는 등 단식은 거의 은퇴 수순이었는데. 아직 피가 끓는지 간혹 뜨문뜨문 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원래 스타일 자체가 포핸드 연결하면서 백핸드 직선 공격이나 로빙 이후에 상대방 스매싱을 받아쳐서 패싱 내는 등 버티다 되치기에 특화된 스타일이라 많이 뛰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고관절 수술이었다 보니 스텝이나 기타 달리고 멈추는 동작이 많은 종목에서 분명 핸디캡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그에게 응원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겠죠?

좋은 기억이 많은 마이애미 오픈에 참가하는 머레이 선수가 마지막 불꽃은 불태우는 정대만 같은 선수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마이애미 오픈 예선전이 치열하게 진행 중입니다. 곧 본선 대진표가 완성이 될 텐데요.

마이애미 오픈의 역사와 함께 본선 대진과 각 박스별 주요 선수 소개를 할 예정이니 관심 있게 봐주시고 재미나게 보신 분들께서는 공감과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