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멕시코 아카풀코에서 열리고 있는 아카풀코 오픈 결승전이죠. 치치파스 선수와 즈베레프 선수의 결승 드디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
빠꾸 없이 바로 가시죠!!
초반 흐름은 확실히 치치파스 선수의 흐름이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즈베레프 선수는 치치파스 선수의 백핸드 쪽 높은 바운드의 스트로크와 서브를 가지고 왔는데 이에 치치파스 선수가 초반에 대응을 아주 잘해나가며 즈베레프 선수의 첫 서브 게임부터 브레이크를 해나갑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치치파스 선수 자신의 서브 게임마저 지켜내며 3-0으로 확실하게 리드해나갑니다.
초반 분위기는 확실히 치치파스 선수가 가져갔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나란히 자신들의 서브 게임을 지키면서 1-4가 되었고 즈베레프 선수 본인의 서브 게임을 잘 지켜내면서 드디어 드디어!!!!!! 즈베레프 선수에게 한 차례 기회가 옵니다. 4-2 치치파스 선수의 서브 게임이었는데 15-30에서 즈베레프 선수가 긴 랠리 공방전 끝에 회심의 백핸드 직선공격을 성공시키며 반전의 서막을 알립니다!!
엄청난 기합과 함께 터진 백핸드 샷이었는데 치치파스 선수가 달려가 봤지만 결국 겨우 터치만 하고 받아 치질 못했습니다. 이후 15-40에서 치치파스 선수의 포핸드 스트로크 범실을 이끌어내며 브레이크 성공! 3-4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켜내며 4-4...치치파스 선수의 서브게임이었는데 쫓긴다는 생각에 부담을 느꼈을까요? 브레이크 포인트에서 더블폴트를 하며 아주 중요한 게임을 내어주게 됩니다.(아마 이 게임에서 이번 경기 자체가 넘어갔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후 5-4 자신의 서브게임을 멋지게 지켜내며 49분 만에 첫 세트를 가져오게 되는 즈베레프 선수입니다.
와... 4-1까지 몰린 경기를 그대로 뒤집어서 타이브레이크도 아닌 6-4로 이겨버리다니요.!!
2세트 시작과 동시에 첫 포인트... 실로 엄청난 포인트였습니다.
각도가 이렇게 나온 크로스 샷이었는데 과연 이걸 받아낼 수 있을까? 로브로 겨우 받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이렇게 달려가서 그대로 패싱 해버립니다. 크로스 샷 이후 센터코스나 로브를 대비해 네트로 접근하던 치치파스 선수는 그저 지나가는 공을 쿨하게 쳐다보며 즈베레프 선수의 샷을 인정해줍니다. 이 정도 공을 맞으면 거의 이제 실신각인데... 치치파스 선수는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켜냅니다. 이런 거 보면 와 정말 탑 10 안에 선수들이 실력과 멘털이 대단하다는 점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치열하던 경기가 이어지던 중 4-4 치치파스 선수의 서브 게임에서 15-40 브레이크 포인트... 너무나도 중요한 포인트에서 치치파스 선수는 다시금 더블폴트로 허무하게 자신의 서브 게임을 즈베레프 선수에게 내어주게 됩니다. 정말 오늘 게임에서는 치치파스 선수의 더블폴트가 크나큰 역할을 해버렸네요 ㅠ
이윽고 다음 즈베레프 선수의 서빙 포 더 챔피언십.... 40-30 매치포인트를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여기서 무너지지 않는 치치파스 선수 끝까지 즈베레프 선수를 압박한 결과... 즈베레프 선수도 더블폴트로 자신의 서브 게임을 내놓고 맙니다.. 맙소사ㅠ ㅠ
그렇게 다시 경기는 미궁으로 빠지고 두 선수는 타이브레이크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리곤 정말 오늘 즈베레프 선수의 코트 커버력과 러닝 샷을 통한 패싱이 너무나도 환상적이었는데요.
이렇게 엄청난 샷을 구사하며 2-2치치파스 서브 포인트를 가져오게됩니다. 타이브레이크에서는 홀수 포인트가 중요한 거 다들 잘 알고계시죠?! 무튼 오늘의 핫샷을 쏟아내면서 즈베레프 선수가 결국 타이브레이크 7-3으로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2:0으로 결승전을 이기면서 아카풀코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됩니다. !!!
2021 멕시코 아카풀코 Abierto Mexicano Telcel Presenrado por HSBC 우승은 즈베레프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
저런 모자 사실 어울리기 쉽지않은데요...와...부럽내요..
이상으로 아카풀코 대회 경기소식 마무리하겠습니다.
즐겁게 읽으셨다면 공감부탁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