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ATP투어]멕시코오픈 아카풀코(Abierto Mexicano Telcel Presentado por HSBC) 결승 치치파스 vs 즈베레프 경기 프리뷰 ~~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멕시코 오픈 결승 대진이 완성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바로 ~~ 바로 ~~ S. 치치파스 vs A. 즈베레프!!! 선수의 맞대결입니다.

빠꾸 없이 바로 가시죠!

1번 시드 치치파스 선수는 랭킹 5위, 2번 시드 즈베레프 선수는 랭킹 7위에 위치해있습니다.

키는 두 선수 모두 190cm가 넘는 장신입니다. ㄷㄷ 진짜 요즘 선수들 키가 상당한데요. 그에 따른 피지컬은 두 선수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사실 페나조를 위협할 넥스트 제너레이션으로 즈베레프가 가장 근접했었죠. 랭킹도 3위까지 올라가봤고 같은 나이로 한정해봤을 때 1000시리즈 타이틀도 가장 많이 모았을 정도로 가파를 상승세를 보여줬었는데요. 다만 성장세에 비해 메이저대회에서 성적이 없어서 조금 아쉽게 느껴졌던 선수입니다만 작년 US오픈 준우승을 통해 이 문제는 어느 정도 해소한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랭킹이 조금 내려왔네요...하지만 아직 어린 선수이기에 페나조를 충분히 위협할 만한 선수임은 분명하다고 봅니다. 가끔 코트에서 다른 의미의 강력한 모습들을 보여주는데...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그러나 정말 너무 멋진 선수죠. 키에 외모에 테니스 실력까지... 뭔가 불공평하네요... 저는 저거 세 개 중에 있는 게 하나도 없는데.. 꺼이꺼이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외모와 실력, 키까지 치치파스 선수도 즈베레프 선수와 비교해 전혀 손색없는 선수죠. 오히려 지금은 즈베레프 선수를 넘어섰다 봐도 무방합니다. 단지 조금 부족한 점이라고는 투어 타이틀 개수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장신 선수로서 원핸드 백핸더죠. 뭔가 너무 매력 넘치는 선수입니다.

두 선수 비교해서 살펴보시죠!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두 선수의 가장 극명한? 차이점은 백핸드입니다. 치치파스 선수는 한 손으로, 즈베레프 선수는 양손으로 백핸드를 구사하는데요. 즈베레프 선수가 좀 더 베이스라인에서 플레이를 많이 하고 치치파스 선수는 네트 플레이에 비교적 적극적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랭킹은 치치파스 선수가 높지만 총상금과 투어 타이틀은 즈베레프 선수가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 전적도 살펴볼까요? 와...

의외로 상대전적이 어마 무시하네요.

6번 만나서 첫 대결인 18년도 워싱턴 오픈에서만 즈베레프 선수가 이기고 나머지 5번을 모두 치치파스 선수가 이겼네요. 이 정도면 정말 상성이라고.... 해도 될 것만 같은 전적인데요.

치치파스 선수 입장에서는 즈베레프 선수를 만나게 되면 너한텐 안진 단 마인드가 생길까요? 보통 동호인 입장에서 이 정도 전적이면 진짜 니한텐 안진단 마인드가 생길 것 같거든요. 그리고 즈베레프 선수 입장에선 치치파스 선수가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상대일 것 같습니다. 6전 5패인데 이 5패가 5 연속 패배이니.... 과연 이번 결승에서 설욕하며 투어 타이틀을 하나 더 수집할 수 있을 것인지!!!

출처 ATP  공식 홈페이지

작년 US 오픈 결승에서 치치파스 선수는 아니었지만 즈베레프 선수가 도미니크 티엠 선수를 상대로 원핸드 백핸더의 약점인 높은 바운드의 공을 처리하도록 백해드 쪽 스트로크를 스피드가 아닌 강한 탑스핀을 사용하는 전략이 잘 먹혔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그걸 티엠 선수가 대처해나가면서 즈베레프 선수의 멘탈이 무너지며 즈베레프 선수가 지고 말았는데요. 

그러나 치치파스 선수에게는 이러한 전략이 별로 효과적이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번 2021 호주 오픈에서도 나달 선수와의 8강전에서 치치파스 선수가 증명해냈죠. 백핸드 쪽 높은 공을 잘 처리할 수 있음을요. 바로 신장이 193cm의 장신 선수이기 때문입니다. 그전까지의 원핸드 백핸더들은 높은 바운드의 공을 슬라이스 처리하거나 물러서서 떨어지는 공을 쳐야 했는데 치치파스 선수는 큰 신장을 이용해서 위해서 눌러 쳐 버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강점으로는 네트 플레이에도 비교적 능숙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올라운더의 다양한 레퍼토리가 가능한 치치파스 선수가 아무래도 즈베레프 선수에게 월등한 상대전적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이번 결승 역시도 물오른 치치파스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물론 탑 10 안에 선수들의 맞대결은 누가 이겨도 이상할게 전혀 없습니다. 보시는 관점 그리고 당일 컨디션 등에 따라 다르게 판단될 수도 있습니다.

과연 결승 경기 결과는 어떨지... 기대하면서 예상해본 프리뷰였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