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2021 ATP 투어 랭킹 3월 셋째 주 소식입니다.
빠꾸 없이 바로 가시죠 !
그가 가는 길이 곧 기록입니다. 부동의 1위 조코비치 선수가 1위 유지 기간을 한 주 더 늘리며 기록을 계속해서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2위와 차이가 워낙 많이 나서 대회를 쉬고 있는대도 랭킹이 계속 유지되는군요 ㄷㄷ
이번 주는 지난주와 변동이 아예 없네요. ㄷㄷ 상위 랭커 대부분의 선수들이 아카풀코와 두바이 대회를 건너뛰어서 그런가 봅니다.
20위까지의 랭킹도 샤포발로프 선수가 바티스타 아굿 선수를 추월한 것 말고는 변화가 없습니다. 아마 다음 주 랭킹에는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만. 넵 무튼 그렇습니다.
그럼 연말 랭킹 레이스 한번 살펴볼까요??
연말 랭킹 상위 8명이 두 개조로 라운드 로빈을 거쳐 그 해의 왕중왕을 가리는 투어 파이널은 메이저대회 우승만큼이나 그 의미가 몹시 뜻깊은 대회입니다. ATP 랭킹과는 별개로 당해연도 랭킹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기 때문에 그 해의 성적이 그만큼 좋아야 하고 특히나 돌풍의 주역들인 선수들이 그해에 성적을 잘 유지할 경우 출전할 수도 있는데 그 예로 베레티니 선수가 있죠. 아마도 올해는 카라체프 선수가 유력해 보이는데 벌써 싱글레이스 5위네요!!
권순우 선수도 47위에 우선은 랭크되어있는데... 넥젠에서 정현 선수가 우승을 거뒀으니 투어 파이널에서도 대한민국 선수가 출전하는 모습 꼭 보고 싶은 소망입니다. 껄껄
또 다른 돌풍이었죠 무세띠 선수는 24위까지 올라왔는데 과연 무세띠 선수도 투어 파이널 관문을 뚫을 수 있을 것인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말이 나온 김에 레이스 투 밀란(넥젠) 랭킹도 살펴보시죠!
넥젠들 1위는 펠릭스 오거-알리아심 선수인데 싱글레이스에도 14위에 랭크되어있어 과연 연말에 넥젠을 뛸 것인지 니토 투어 파이널을 뛸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즈베레프 선수의 경우 정현 선수가 넥젠 우승할 당시 투어 파이널을 뛰었죠...ㄷㄷ
과연 알리아심 선수도 즈베레프 선수와 같은 행보를 함께 걸을지 주목이 됩니다.
그리고 무세띠 선수가 3위네요. 나이도 나인데 진짜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사실 이렇게 반짝하고 저문 선수들도 많은데 무세띠 선수는 과연 어떨지... 관심 있게 지켜봐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3월 셋째 주 ATP 투어 랭킹 한번 살펴봤습니다.
코로나라 그런지 한국 선수들이 대회를 많이 뛰지 않아 랭킹이 소폭 하락 중인데요. 한국 선수들도 챌린지나 투어에서 자주 경기 리뷰와 프리뷰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마이애미 오픈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오늘부터 예선전을 시작하는데 대진 작성이 완료되면 박스별 주요 선수 분석 및 대회 결과 꾸준히 포스팅할 거니까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