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랑 아이랑

아이랑 놀아주기 _ 아빠가 아이랑 놀아주는게 참 중요하죠 !!(도미노 놀이)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채우 아빠입니다.

어김없이 금요일이 돌아왔습니다.

다들 한주 마무리 하시느라 정신없으실텐데요. 돌아오면 또 주말엔 아이랑 뭐하고 노나.. 항상 고민과 걱정아닌 걱정하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 역시 출근할 때 항상 고민이 었습니다. 주말에 뭐하지? 아이랑 뭐하지?

그러다가 육아대디가 된 후에 이걸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우리아이와 함께 놀아보고 그걸 함께 공유한다면

다른 부모님들께서 조금은 덜 힘들지 않을까? 같이 키우는 느낌으로 의지가 되지는 않을까해서 아이랑 노는 법과 아이를 키울 때 알아두면 좋을만한 연구자료들을 공유하기로 마음을 먹고 올해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거창한건 아니고 그냥 지금 아이와 함께하는 이 시간이 그저 흘러만 가는 시간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시작한 것도 있습니다.

단순히 놀아 주는 영상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이렇게 놀아주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와 함께 하면 부모님들께서도 조금 더 아이에게 다가가는 시선이 달라지지 않을까 고민하며 준비해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도미노 놀이입니다.

 

도미노는 도미노 블럭을 가지고 쓰러트렸을 때 어떤 모양이 될지에 대한 생각으로 공간을 창출하며 창의력을 기르고 조심스럽게 세우며 중간에 쓰러지더라도 다시 도미노를 끝까지 세우며 완성하는데서 인내심과 집중력까지 얻을 수 있는 간단하지만 그 효과는 엄청난 놀이입니다.

간단한 설명은 도미노 블럭을 우선 세웁니다.

도미노가 넘어졌을 때 닿을 거리에 있어야 다음 블럭이 차례로 넘어지겠죠?

그리고 한번에 성공하면 좋은데 이게 쉽지않으니 중간중간 블럭은 하나씩 눕혀놓아 하다가 실수를 하더라도 실수한 잠깐의 구간만 넘어지도록 안전장치를 해둡니다.

또한 곡선구간 다양한 색깔들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형상을 꾸밀 수도 있어요 !!

그치만 지금 4-6세 사이의 아이들에게 너무 큰 작품을 바라면 욕심이겠죠.

따라서 간단히 일렬로 시작하셔도 되고 색깔을 다양하게 해서 넘어진 도미노가 예쁜 색깔들이 되는 것을 보는 것도 아이에게 색감이나 표현력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그럼 어떻게 도미노 놀이를 하고 혹시 도미노 블럭이 없는데 새로 사야하나? 라는 고민을 하실 것 같아 다음 영상을 준비해보았으니 시청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iB0HE5pzW3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