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1 호주 오픈 테니스] 남자 단식 결과 !! 조코비치 vs 메드베데프 경기 리뷰 ~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서채우 아빠입니다.

다들 주말 호주오픈과 함께 잘 마무리하셨나요? 매년 매 대회마다 그렇게 느끼지만 메이저 대회는 특히나

끝나고 나면 긴 여운을 제게 남겨 주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그렇지만 어김없이 월요일은 오고...ㅠ

어제 경기 못 보신분들을 위해 열심히 리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 결과부터 알려드릴게요 !

세르비아의 노박 조코비치 선수가 러시아의 다닐 메드베데프 선수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누르고

자신의 9번째 호주오픈 타이틀을 차치했습니다. wow!!

평생 한 번도 하기 힘든 우승을 그것도 한 대회에서 9번이나!!!! 윔블던이 페더러라면

호주오픈은 이제 조코비치 선수! 가 딱 떠오르겠네요.

 

우선 프리뷰 때 내심 템포와 기세의 메드베데프 선수가 이변? 아닌 이변을 만들어내지 않을까 예상을 했었는데요... 보기 좋게 틀려버렸네요...(벌써 펠레의 기운을 받으면 안 되는데 ㅠㅠ)

경기 시간과 스코어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아주 엄청 빨리 끝나버렸네요 ㅠ (이것도 프리뷰 때 길게 대혈투를 벌일 것이다라는 예상이 뭉게뭉게 져 버렸네요.)

그럼 경기 세부 스탯을 한번 비교해보며 어제의 경기 돌이켜 보도록 하죠!

 

All Sets

노박 조코비치 vs 다닐 메드베데프
3 에이스 6
2 더블 폴트 4
67%(52/78) 첫 서브 성공률 64%(49/77)
73%(38/52) 첫 서브 득점률 69%(34/49)
58%(15/26) 두번째 서브 득점률 32%(9/28)
64%(7/11) 브레이크 포인트 50%(2/4)
89%(16/18) 네트 포인트 62%(8/13)
20 위너 24
17 에러 30
87 총 득점 68
206km/h 서브 최고 시속 214km/h
193km/h 첫  서브 평균 시속 198km/h
156km/h 두번째 서브 평균 시속 150km/h
10 포핸드 위너 14
3 포핸드 에러 15
5 백핸드 위너 3
12 백핸드 에러 11

 

세부지표에서 보이다시피 서브 게임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11번의 브레이크 찬스 중 7번이나 브레이크에 성공하면서 경기 자체를 압도해버린 챔피언 조코비치 선수였습니다.

저는 각자 서브 게임 착실하게 지키면서 정말 빡빡하게 경기가 진행이 될 줄 알았는데 첫 세트 5:6 메드베데프 선수의 서브 게임에서 조코비치 선수가 이를 브레이크 해내면서 첫 세트를 가져가게 되는데요.

승부는 다음 세트에서 바로 나버립니다.

2세트 절치부심한 듯 메드베데프 선수는 조코비치의 2세트 첫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해버리면서 시작합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내심 그래 결승전 예상은 내가 소질이 좀 있구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게 무슨 일이야ㅜ 바로 다음 자신의 서브 게임을 조코비치 선수에게 내어주고 맙니다.

그래 그럴 수 있지. 결승이다 보니 좀 긴장했을 거야. 다시 치고받고 불태울 거야라고 응원 아닌 응원을 하는데...

진짜 내리 3게임을 줍니다.

4대 1에서 메드베데프 선수가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고 다음 조코비치 선수의 서브 게임을 듀스까지 끌고 가며 브레이크를 하나 했지만 역시 노련한 조코비치 선수가 흐름을 내어주지 않고 자신의 서브를 지켜버립니다.

그리고 2세트 마지막 메드베데프 선수의 서브 게임마저 브레이크 해버리면서 2세트를 6-2로 35분 만에 가져오게 됩니다.

이 와중에 메드베데프 선수는 라켓을 박살내기까지 하는데....

기가 꺾긴 메드베데프 선수를 상대로 조코비치 선수는 리턴부터 시작해서 템포 보단 깊이와 코스의 스트로크로 메드베데프 선수를 이리저리 뛰게 만듭니다.(러닝 샷 레슨인 줄 알았어요.)

 

제가 본 결승 경기의 내용은 긴장한 메드베데프 선수를 상대로 조코비치 선수의 구석구석 날카로운 스트로크와 간간히 나오는 드롭샷, 거기에 완벽한 네트플레이로 이 정도는 쳐야 챔피언이 된다..라고 한 수 알려준 느낌의 결승 경기였습니다.

장신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코트 커버 능력을 갖춘 메드베데프 선수였지만 수비와 동시에 공격으로의 전환이 4강까지는 정말 너무나도 잘 해왔는데 결승에서는 범실로 이어지며 아쉬운 결과를 남긴 한 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제 의견에 동의하시나요? 아님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신 분들께서는 댓글로 의견 나누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테니스는 또 한 가지를 놓고 이리저리 이야기하는 재미가 또 있지 않습니까 ㅎㅎ

 

이렇게 대망의 2021 호주오픈 테니스 남녀 경기 모두 마쳤는데요.

아쉽지만 우리에겐 또 21년도 시즌의 시작이니만큼 많은 대회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좋을 것 같네요.

경기들은 원 없이 봤으니 이제 본 것들을 코트에 가서 구사를 해봐야 하는데... 과연 언제쯤 가능할지...

 

다음엔 2021 호주오픈의 이모저모와 함께 테린이 탈출을 위한 글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혹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글 혹은 영상으로 피드백해드리겠습니다.

거기에 따른 의견을 다시 나누는 것 또한 의미 있는 트레이닝이라 생각하니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테니스의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구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다들 월요일 파이팅입니다 ~!! Vamos!

 

 

 

사진 및 자료 출처 : 호주오픈 공식 홈페이지(ausope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