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2020도쿄올림픽테니스]_도쿄올림픽테니스대진표_도쿄올림픽권순우일정_도쿄올림픽권순우상대분석_도쿄올림픽일정_조코비치, 메드베데프, 치치파스, 즈베레프 올림픽 대진표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 드디어 도쿄 올림픽 테니스 남자 단식 대진표 추첨이 완료되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에서 권순우는 과연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대진표를 보면서 예상해 보고 1회전 상대와 상대전적 등을 파악해보면서 깊이 있는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대회의 프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남자 단식 대진표
  •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권순우 대진표 분석
  •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권순우 1라운드 예상

도쿄올림픽 준비 중인 권순우
도쿄올림픽 준비 중인 권순우-출처:권순우 인스타그램

 

탑 레벨의 선수들과의 경기 경험도 쌓여가고 그랜드슬램에서 승리를 쌓아가며 이번 올림픽 어쩌면 메달 욕심을 한번 내봐도 괜찮을 것 같다던 권순우는 도쿄올림픽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1. 2020도쿄올림픽 테니스대회 대진표

드디어 2020도쿄올립픽 테니스대회 대진표가 발표되었습니다.

총 64명의 선수가 토너먼트로 대회를 치르고 우리 시간으로 2021년 7월 24일 토요일 11시부터 본석 1라운드 경기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경기 일정은 매 라운드 전날 저녁에 발표된다고 하니 경기 스케줄은 따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진표는 1번 시드인 노박 조코비치 박스의 대진표와 2번 시드인 다닐 메드베데프 박스의 대진표로 나누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코비치 박스 대진표

1번 시드에 걸맞게 조코비치가 1라운드에서는 비교적 랭킹이 낮은 선수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리우 때에는 1라운드에서 델 포트로를 만나는 바람에 광탈해버렸는데요. 골든 그랜드 슬램을 강력하게 원하는 조코비치가 도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됩니다.

도쿄올림픽 메드베데프 박스 대진표
도쿄올림픽 메드베데프 박스 대진표

2번 시드인 메드베데프는 1라운드에서 조금은 까다로운 부블리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대진도 정말 운이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권순우는 미국의 프란체스 티아포를 만났습니다. 2021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치치파스를 만나 1라운드 광탈을 시키면서 주목을 받았던 티아포인데요. 플레이 스타일은 흑형의 소울이 담긴 스타일입니다. 자세한 분석은 잠시 후 아래쪽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권순우 대진표 분석

1라운드에서 미국의 프란체스 티아포를 만나게 된 권순우가 과연 메달을 따기 위해서는 어떤 상대들을 만나게 될 지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의 예상일 뿐이니 도쿄올림픽 테니스를 관전하는 재미의 요소 정도로 봐주시면 더욱 즐겁게 도쿄올림픽 테니스 대회를 시청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운드 상대
1라운드 프란체스 티아포
2라운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3라운드 미오미르 케츠마노비치
8강 카렌 하차노프 or 디에고 슈바르츠만
4강 다닐 메드베데프

나달과 페더러 등 슈퍼스타들이 불참하긴 했지만 올림픽은 올림픽이 맞나봅니다. 간단하게 4강까지 상대들을 예상해봤는데 1라운드부터 쉬운 라운드가 하나도 없네요. 오히려 그랜드슬램보다 더 빡빡한 대진을 받은 것 같습니다.

대진표를 받고 운이 없다고 좌절해 있을 수 만은 없는 일이죠.

남은 이틀 컨디션 관리에 전념하여 올림픽에서의 승리 소식을 전해줄 수 있길 기원합니다.

 

3.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권순우 1라운드 경기 예상

내심 메달을 기대했던 팬의 입장으로서의 대진표는 조금 아까운 부분이 있지만 그저 올림픽 테니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1라운드 대진이 아주 흥미롭게 뽑힌 것 같습니다.

권순우 vs 프란체스 티아포 상대전적
권순우 vs 프란체스 티아포

한때 미국의 유망주로 떠오르는 신예였던 프란체스 티아포를 만난 것인데요. 캐나다의 알리아심과 샤포발로프, 러시아의 하차노프와 루블레프 등의 넥젠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등장한 티아포가 특유의 흑형 소울을 플레이 스타일에도 녹여내며 즐거운 테니스를 치지만 이기는 테니스와는 조금 거리가 먼 플레이로 생각만큼 랭킹이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아직 두 선수는 투어에서 만난 적이 없고 이번 올림픽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서브에서는 티아포가 좀 더 우위에 있고 스트로크에서는 포핸드 스트로크에서 권순우가 티아포보다 조금 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권순우는 대부분의 한국 선수들과 같이 경기에 진지하며 성실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반면 타아포의 경우 테니스 자체를 즐기고 투어 경기에서 또한 연습하듯 즐기는 스타일의 소유자입니다. 상대방이 멋진 샷을 치면 '오 브로~!' 하면서 추임새를 넣거나 자신이 조금 멋진 플레이를 펼치면 앙증맞거나 건들거리는 동작으로 기쁨을 표현하는 흥미로운 선수가 티아포인데요.

 

보는 관객의 입장에서는 유쾌하고 재미난 선수지만 코치의 입장으로는 속이 터질 것 같은 선수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이 테니스 경기에서 상대방에게 약간의 멘털 대미지를 입힐 수도 있는데 권순우는 여기에 말리지 말고 공만 보고 자신의 플레이를 펼쳐야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2020 도쿄올림픽 테니스 대진표와 함께 권순우의 도쿄올림픽 테니스 일정과 1라운드 상대에 대한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ATP 공식 홈페이지 및 권순우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