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투어소식

남자테니스 세계랭킹(2021.7.12.) 탑 10_조코비치, 페더러, 나달, 권순우, 정현 세계랭킹 현황입니다. 나달의 도쿄올림픽 불참과 권순우의 13년만의 한국 테니스 선수의 올림픽 출전 소식 알려드립..

by 테니스인의 육아와 운동 그리고 음식 2021.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2주간 윔블던 테니스 대회는 잘 즐기셨나요? 조코비치가 그랜드슬램에 있어 엄청난 시즌을 보내고 있는데요. 윔블던이 끝난 지금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안 볼 수가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탑 10과 한국 남자 테니스 선수들의 세계랭킹 변화도 함께 준비해봤습니다. 그리고 2021년 7월 24일부터는 도쿄올림픽에서 테니스 1라운드 경기가 시작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전환되자 키르기오스가 바로 출전을 철회했고 이전에 나달과 바브링카 등 스타 선수들이 미리 대회 불참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권순우 선수까지 출전할 수 있게 되는 묘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대진표 추첨이 이뤄지지 않아 확정된 선수명단은 없지만 도쿄 올림픽 테니스 경기도 실시간으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권순우 선수도 참가하게 된 만큼 많은 테니스 팬분들의 관심 부탁드리며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2021. 7. 12.)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남자테니스 세계랭킹 배너

목차
  • 2021. 7. 12. 남자테니스 세계랭킹 탑 10
  • 한국 테니스 선수들의 세계랭킹 현황

1. 2021. 7. 21. 남자테니스 세계랭킹 탑 10

윔블던이 끝나고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탑 10위 안에 다소 변동이 생겼습니다. 준우승을 차지한 베레 티니가 페더러를 제치고 한 계단 상승했고 슈바르츠만과 아굿이 탑 10을 지키지 못하고 이번 윔블던에서 4강에 오른 샤포발로프가 탑 10에 새롭게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남자테니스 세계랭킹 탑 10
남자테니스 세계랭킹 탑 10 - 출처 : atp 공식홈페이지

로저 페더러의 랭킹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투어 일정을 많이 조정하면서 쌓여있던 포인트가 빠져나가는 것에 비해 방어하지 못하거나 대회 참가를 하지 않아 아예 포인트가 날아가버리는 등의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윔블던 준우승자 마테오 베레티니가 8위까지 치고 올라왔고 마찬가지로 윔블던 4 강자인 데니스 샤포발로프 역시 12위에서 10위로 2단계 상승했습니다.

금 주의 급상승 선수 - 후베르트 후르카츠
금 주의 급상승 선수 - 후베르트 후르카츠

그리고 탑 10은 아니지만 윔블던 8강에서 로저 페더러를 막아 세운 후베르트 후르카츠가 랭킹을 7계단이나 상승시키며 11위에 올라섰습니다. 자신이 기록한 가장 높은 랭킹이며 여기에 금주의 핫한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잔디 코트 시즌이 끝나고 이제 북미 하드코트 시즌에 접어든 ATP 투어에서 후르카츠가 과연 탑 10에 도전할 수 있을지 투어를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하드코트 시즌인 만큼 넥젠 선수들의 확약을 역시 기대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윔블던과 도쿄 올림픽을 거른 라파엘 나달이 워싱턴 시티 오픈에 와일드카드로 참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US오픈이 8월에 열리는 만큼 거기에 맞춰 준비를 하는 모양새인 것 같습니다.

 

2. 2021. 7. 12. 한국 테니스 선수 세계랭킹 현황

권순우가 롤랑가로스에 이어 윔블던에서도 첫승을 거두고 이스트본에서는 생애 첫 4강까지 진출하는 등 최근 좋은 성적을 보이며 주춤하던 랭킹을 다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초 허리 시술을 받고 재활 중인 정현은 조용하고 그리고 묵묵하게 투어에 다시 진입할 수 있도록 몸을 만드는 중입니다. 정현 선수의 근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1.06.21 - [ATP투어소식] - 남자테니스 세계랭킹_권순우_정현_테니스세계랭킹_정현 선수 최근 근황 알림입니다.

한국의 많은 테니스 선수들이 코로나로 인해 시합 출전에 제한을 받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랭킹이 다소 떨어져 있으나 다들 좋은 성적 거두면서 한 명씩 한 단계씩 뛰어넘으며 랭킹을 끌어올리리라 믿고 응원하며 한국 테니스 선수들의 세계랭킹 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1000위 안에 선수들만 준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테니스선수세계랭킹현황

권순우가 랭킹을 2단계 끌어올려 69위에 올랐고 투어를 쉬고 있지만 그간 쌓아놓은 포이트가 많아 아직까지 183위에 유지 중인 정현, 그리고 이덕희, 정윤성, 박의성 등 정현 권순우 뒤를 이어 한국 테니스를 이끌어주었으면 하는 젊은 선수들이 힘을 더 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호주오픈 주니어 준우승자 홍성찬도 다시 투어에 도전하면서 국내 실업 무대보다 좀 더 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청의 선수 굉장히 응원하는 선수 중 한 명인데요. 황혼기라고 볼 수도 있는 시기에 남은 시기 중 꼭 한 번은 투어 본선 무대에 서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간절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소식과 함께 한국 테니스 선수들의 세계랭킹 현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부터 있을 도쿄 올림픽 테니스 경기를 위한 포스팅으로 만나 뵙도록 기약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 ATP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